
Java&SpringBoot로 시작하는 웹 프로그래밍 강의를 들으며 4주차에 있는 진행단계평가를 풀어보았다.
총 10개의 문제이며, ⭕️true ❌false로 답하면 된다.
📎문제 1
인스턴스란 클래스로부터 구현된 객체이며 스택 메모리에 생성된다.
🔓정답 및 해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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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답은 ❌이다. 인스턴스란 클래스로부터 구현된 객체이며 힙 메모리에 생성된다.
📎문제 2
컴퓨터에서 자료를 표현하는 최소 단위는 바이트(Byte)이다.
🔓정답 및 해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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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답은 ❌이다. 자료를 표현하는 최소 단위는 비트(Bit)이다. 바이트(Byte)는 8비트(Bit)이다.
📎문제 3
상위 클래스의 메서드를 이름과 매개변수 등을 동일하게 유지하여 재정의 하는 것을 오버로딩이라고 한다.
🔓정답 및 해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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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답은 ❌이다. 오버로딩은 메서드명은 같지만 매개변수가 다른 것을 의미한다.
이름과 매개변수 등을 동일하게 유지하여 재정의하는 것은 오버라이딩이다.
📎문제 4
추상 메서드가 포함된 추상 클래스를 상속받은 모든 자식 클래스는 추상 메서드를 반드시 구현할 필요는 없다.
🔓정답 및 해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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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답은 ❌이다. 추상 메서드가 포함된 추상 클래스를 상속받은 모든 자식 클래스는 추상 메서드를 반드시 구현해야한다. 그렇지않으면 에러가 발생하는데, 추상 메서드를 생성하거나 abstract class를 생성해야한다.
📎문제 5
템플릿 메서드는 추상 메서드나 구현된 메서드를 활용하여 전체 흐름을 정의해 놓은 메서드를 말하는데요,
이 때 재정의 혹은 오버라이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final로 선언하여 재정의 할 수 없게 합니다.
🔓정답 및 해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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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답은 ⭕️이다. 정해진 순서대로 진행되어야하기 때문에 final을 써서 재정의를 방지한다.
final은 시스템관련, 메모리관련, 시나리오를 정의한 메서드 등에 주로 사용한다.